[4.15] 한수진 리사이틀 with 워너클래식

원아트
2024-03-15

Han Soojin Recital

 한수진 리사이틀 with 워너클래식 

 

2024. 4. 15. (월)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

 

주최 : 에스에이치아츠앤클래식

입장권 : VIP 15만원, R석 10만원, S석 7만원, A석 5만원

예매처 : 롯데콘서트홀, 인터파크

후원 : 워너클래식, 영국대사관, 옥스퍼드 동문회, 런던왕립음악원,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한수진 리사이틀 위드 워너클래식>은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이 워너클래식에서 “An die Musik” 타이틀로 선보이는 데뷔 음반 발매 기념 공연이다. 


탁월한 연주력과 폭넓은 음악성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 중인 그가 유럽에서 활동한 연주자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OTO), 그리고 영국 The Strad지의 찬사를 받은 피아니스트 신재민과 함께 특별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2023년 대한민국 예술원 음악부문 젊은예술가상을 수상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예술가로 자리매김한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의 리사이틀 1부에서는 3대 바이올린 소나타로 꼽히는 세자르 프랑크 (César Franck, 1822~1890)의 바이올린 소나타가 연주되는데 당대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겸 작곡가 외젠 이자이 (Eugène-Auguste Ysaÿe)의 결혼선물로 헌정된 이 곡은 고전 형식 속에서 프랑크 특유의 독창적이고 풍부한 낭만성이 조화된 명곡이다. 피아노 파트의 비중과 난이도가 높은 편인 이 소나타는 피아니스트 신재민과의 앙상블로 호흡을 맞추게 될 한수진의 해석이 기대된다.


2부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안토니오 비발디 (Antonio Vivaldi, 1678~1741)의 불후의 명작 ‘사계’가 연주된다. 널리 대중적인 이 곡은 다양한 매체와 타 장르에서 재생산되며 생명력을 이어가는 작품으로 한수진만의 섬세하고 강렬한 선율과 신선하고 독창적인 해석에 기대감을 더한다.


첫 곡인 멘델스존 현악 교향곡 2번은 십대 멘델스존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C.P.E 바흐, 하이든, 모차르트 등 고전 작곡가들의 영향이 배어 있는 디베르티멘토 풍의 경쾌함과 질풍노도 양식으로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의 매력적인 연주로 다양한 흥미를 선사할 것이다.

 

Profile

“하늘이 내린 재능” -정명훈

"비범한 테크닉과 다양한 표현력으로 진정성 있는 음악이 인상 깊은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

Violinist 한수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은 유학 중인 부모를 따라 2세에 영국으로 이주해서 5세에 피아노를, 8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한 지 8개월 만에 런던의 소수정예 영재 음악학교인 예후디 메뉴인 학교에 입학하고 퍼셀 음악원, 옥스퍼드 대학, 영국 왕립음악원,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국제 솔로 연주자 과정을 거친 재원이다. 10세에 런던 로열페스티발홀에서 비발디 협주곡 협연, 12세에 위그모어 홀에서의 첫 독주 후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스위스 등지에서 연주하고 13세부터 영국의 각종 콩쿠르와 음악상을 휩쓰는 성과를 거둔다. 15세에 매 5년마다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비에니아프스키 국제콩쿠르에서 최초의 한국인으로,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수상자로서 2등 입상과 함께 음악평론가상 폴란드 방송 청취자상 등 7개의 부상을 받으며 크게 주목받았다. 그의 연주는 한국 KBS FM과 더불어 폴란드 독일 네덜란드 미국 등지에서 방송되었다. 한국 무대에는 18세에 코리안 심포니와 정명훈 지휘로 데뷔했으며 안드라스 쉬프, 기돈 크레머, 유리 바쉬메트, 프란스 헬머슨 등과 실내악을 연주하였고 런던 심포니, 포즈난 필하모닉 도쿄 필하모닉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였으며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며 왕성하게 활동해 왔다. 뿐만 아니라 외교부 문화외교 자문위원 및 한-태도국 정상회의 자문위원, 부산국제클래식 음악제 수석 예술부감독, 사랑의 바이올린 홍보대사, 제주 프랑스영화제 홍보대사로까지 활동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예술가로 대내외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23년 대한민국예술원 젊은예술가상 음악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1666년 산 Antonio Stradivarius로 연주하고 있다.


Pianist 신재민

피아니스트 신재민은 독일 바이로이트, 베를린, 드레스덴, 스페인 알메리아,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 많은 도시에서 솔리스트로 연주하였으며 Sendai Philharmonic, Eisler Winds, Colburn Orchestra, Kon.centus Jugend-sinfonie-orchester, San Diego Civic Youth Orchestra 등과 성황리에 협연 무대를 가졌다. 국내에서는 울산시향, 포항시향 등과의 협연하였고 2010년 유종의 지휘로 도흐나니의 “동요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a nursery rhyme)을 한국 초연하였으며 2020년부터 매년 더하우스콘서트 줄라이페스티벌에 초청받고 있다.

실내악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 베를린 필하모니 홀, 멘델스존 박물관, 드레스덴 슈만 하우스 등에서 연주했고 2015년 베를린 필하모니 홀에서 유종의 창작곡 “Springsound"를 세계 초연하여 베를린 음악 애호가들의 극찬을 받았고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연주 영상이 영국의 권위있는 잡지사 The Strad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국내에서도 활발한 실내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첼리스트 심준호와 듀오 공연은 KBS 녹화 중계되었다.

그는 1988년 울산에서 태어나 4세에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한국 최고의 피아니스트 강충모의 문하에 들어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사 졸업 후 곧바로 독일로 유학하여 세계적 명교수 파비오 비디니(Fabio Bidini)를 사사하여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국립음악대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미국 콜번 스쿨(The Colburn School) Artist Diploma와 한스아이슬러 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

2021년 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한 젊은 예술인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OTO)은 2022년 서울시로부터 전문예술법인으로 지정되었고 최근 주요 언론으로부터 한국의 특색 있는 오케스트라로 소개되며 한국을 대표하는 독창적인 클래식 문화브랜드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시대적 하이브리드의 미학이라는 모토 아래 독자 적인 레퍼토리 확장 및 발굴에 주력하며 악보 복원을 동한 발레 음악 <코레아의 신부> 세계 초연을 비롯하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대 음악 작곡가로 손꼽히는 막스 리히터, 아르보 패르트를 비롯한 동시대 작곡가의 한국 초연 무대를 선보이며 의미 있는 작업들을 이어가고 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 내한공연을 비롯하여 광복 77주년 세종예술의전당 기획공연, KBS 오페라 갈라랜드 녹화공연, 광주시 문화재단 출범 1주년 기념 공연, 곤지암 뮤직 페스티벌 CBS 기획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기관 • 단체와 협업하며 정상급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고 현재 지휘자 아드리엘 김이 악단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장르를 넘나드는 콜라보, 첨단 VR기업과의 협업을 동한 8K VR 클래식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문화예술의 동시대적 행보를 지향하며 음악을 동해 소동과 나눔을 실천하는 오케스트라로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정상급 대학병원, 약업신문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맺고 현재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주최 지휘 아카데미와 협업하며 예술교육 분야에도 일조한 바 있다.

 

 

Program

Felix Mendelssohn Bartholdy

String Symphony No. 2 in D Major

I. Allegro

II. Andante

III. Allegro vivace


César Franck

Violin Sonata in A Major

I. Allegretto ben moderato

II. Allegro

III. Ben moderato: Recitativo-Fantasia

IV. Allegretto poco mosso


Antonio Vivaldi

The Four Seasons, Op. 8

"La primavera" (Spring) in E Major

"L'estate" (Summer) in g minor

"L'autunno" (Autumn) in F Major

"L'inverno" (Winter) in f minor


Vittorio Monti

Csárdás


주식회사 원아트 | 대표이사 : 이세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11번길 14, 서현리더스빌딩 505호
사업자등록번호 : 445-87-02653
E-mail : wonart.kr@gmail.com
Phone : 010-9280-2301

Copyright ⓒ 2023 주식회사 원아트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원아트 | 대표이사 : 이세원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120, 건국대학교 창의관 B103호 (화양동)
사업자등록번호 : 445-87-0265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4-서울광진-1153호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번호 : 제24109-2024-000009호
E-mail : wonart.kr@gmail.com

Tel : 032-811-3345
Mobile : 010-9280-2301

Copyright ⓒ 2023 주식회사 원아트 All rights reserved.